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동돌봄수당 신청방법

by $%$%@#*( 2020. 9. 28.
반응형

2차재난지원금 아동돌봄수당 신청은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동돌봄수당 사이트>

아동돌봄수당 쿠폰 신청방법 및 자격

아동돌봄쿠폰이란 학교나 어린이집의 휴교 또는 휴원 등으로 인해 발생한 학부모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특별 지원 제도입니다. 미취학 아동 252만명과 초등학생 280만명을 대상으로 아동 1인당 20만원씩 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분류 전체보기] - 2차 재난지원금 1차 지급 안내문자

 

2차 재난지원금 1차 지급 안내문자

2차 재난지원금이 9월 25일부터 풀려 추석 전인 28~29일까지 대부분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988240&plink=ORI&cooper=NAVER 특히나 2차 재난지원금 선별..

lifecinema.tistory.com

아동돌봄쿠폰 지원금액 

지원금은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고 있던 스클뱅킹 계좌와 K-에듀파인 등을 활용하여 빠르게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밀접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 및 초등학생(홈스쿨링 포함)에게 1인당 2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13~15세 중학생들에겐 15만원이 지급됩니다. 기존 1차 지원금의 경우 '포인트' 방식으로 지원금을 지급했지만, 이번 2차 지원금은 사용 편의성을 위해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아동돌봄수당 지원대상

아동돌봄비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구에 1인당 아동특별돌봄 지원금 20만원이 지급이 될 예정이며, 또 한 13세~15세 중학생 학령기 아동에 대한 비대면 학습지원금 15만원은 사전안내와 동의 및 대상자 확정 등을 거쳐 10월 초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동돌봄쿠폰 지급방법 

미취학 아동의 경우 아동수당 지급계좌에 바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교육부와 교육청의 협조를 통해 급식비, 현장학습비 납부용으로 사용하는 스쿨뱅킹 계좌 등을 활용하여 신속하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만약 스쿨뱅킹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별도의 계좌로 받고 싶은 분들은 추후 계좌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가 지난주부터 특고, 프리랜서 등 고용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에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한 가운데 오는 28일부터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구에 1인당 아동특별돌봄 지원금 2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부는 추석 전 지급을 위해  앞서 구축된 전달체계를 활용해 별도의 증빙서류와 신청 절차를 없앴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안내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안내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9. 24 ~ 25)은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희망자금.kr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241만명에게 첫 현금 지원인 새희망자금을 지급하기로 �

lifecinema.tistory.com

미취학 아동의 경우 기존 아동수당 수급계좌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28일 아동 1인당20만 원이 일괄 지급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지급대상 보호자에게는 지급전에 사전에 문자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앞서 지급한 지원금과 달리 아동특별돌봄 지원금은 사전신청 없이 사전에 확보된 계좌 등을 통해 일괄 지급돼 신속한 수령이 가능하게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분류 전체보기] -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기준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기준

정부에서 2차 재난지원금을 선별지급 기준으로 소상공인, 무급휴직자,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등의 피해계층에 최대 200만원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https://www.pressian.com/pages/

lifecinema.tistory.com

정부가 28일 지급을 시작하는 아동특별돌봄 지원금은 미취학 아동 252만명과 초등학생 280만명 등 총 532만명이 지급 대상이다. 미취학 아동의 경우는 28일 일괄, 초등학생은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이 될 것 이라며, 아동을가진 국민들에게 조금의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초등학생 아동에게는 스쿨뱅킹 계좌 등으로 1인당 20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학생과 학부모는 별도 신청 없이 가정통신문, 문자 등으로 안내를 받고 아동돌봄비 수당 지원에 관해 반대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로 판단해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초등학생 지급과 관련해 현재 학교별로 아동돌봄비 지원 안내가 실시됐고, 스쿨뱅킹 계좌가 없거나 별도 수령 계좌를 희망하는 경우는 사전 조사도 실시 했다라고 밝혔으며, 지급 준비가 완료된 학교부터 오는 9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아동돌봄비가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혹시나, 대안학교에 다니거나 홈스쿨링 중인 학교 밖 학생들도 아동돌봄비 지원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 주소지의 교육지원청에서 현장신청과 접수를 거치면 되는데, 하지만 지원금 지급 시기는 10월 달 중일것으로 밝혔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이와 같습니다.

보호자 신분증,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 등이 있으 교육지원청에 방문해 아동 양육 한시지원 신청서를 써야 합니다. 이밖에도 아동복지시설에 거주 중인 아동은 향후 자립에 도움될 수 있도록 '디딤씨앗통장'으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9월 22일 4차 추가경정예산의 국회 통과 과정에서 아동특별돌봄 지원금 지급을 위한 1조1000억원 외에 중학생의 비대면 학습지원을 2000억원의 예산이 추가되면서 중학생을 둔 가구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 화제입니다. 이에 따라 중학생을 둔 자녀의 비대면 학습 지원을 위해 스쿨뱅킹 계좌로 1인당 15만원이 아동돌봄비 수당으로 지급 될 예정입니다. 별도 신청 없이 초등학생과 동일한 절차로, 추석 이후에 서둘러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