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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원서 접수기간 필독사항

by $%$%@#*( 2020.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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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9월 23일부터 원서접수 대행사인 진학어플라이 유웨이어플라를를 통해서 2021학년도 대학 입시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시작이 됩니다. 

유웨이 - www.uwayapply.com/

진학사 - www.jinhak.com/

2020 대입 수시원서 접수

특히 이번 수시 접수에서는 코로나변수에 대한것과 공통자기소개서 등의 내용을 알아둬야 하는데요

원서제출서비스 이용시 주의할 점

지난 9월 13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는 이번 수시모집에 공통원서 제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험생이 공통원서를 한 번만 작성하면, 지원하는 대학의 여러 곳에다가 원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공통원서제출서비스는 일반대학교 188개, 전문대 135개, 기타 5개 등 대부분 대학에 지원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공통원서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서 통합회원으로 반드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작성한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을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활용할 수 있으며 나중에 재수정한 후에 제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www.yna.co.kr/view/AKR20200911121600530?input=1195m

 

23일부터 대입수시 접수…"공통원서·자소서 미리 작성하세요" | 연합뉴스

23일부터 대입수시 접수…"공통원서·자소서 미리 작성하세요", 김수현기자, 사회뉴스 (송고시간 2020-09-13 09:00)

www.yna.co.kr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은 이날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 작성에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되므로 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접수를 못 할 수도 있다며 수험생들은 사전에 원서접수를 미리 준비해야 차질없이 접수가 가능할 것이라고 조언을 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수험생의 컴퓨터 환경, 인터넷, 인터넷 브라우저 업데이트에 따라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점을 주의해야 하므로 미리 체크해야한다고 알렸습니다. 따라서 오류를 사전에 점검하고 관련 프로그램 등을 미리 설치해, 원서 접수 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입수시 접수시 주의할 점 

수험생에게 주어진 카드는 총 6장 입니다.

[분류 전체보기] -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기준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기준

정부에서 2차 재난지원금을 선별지급 기준으로 소상공인, 무급휴직자,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등의 피해계층에 최대 200만원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https://www.pressian.com/pages/

lifecinema.tistory.com

2020학년도에 이어 2021학년도에도 전체 대학 모집정원의 70% 이상이 수시 전형으로 선발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올해 수험생에게 주어진 수시 원서는 총 6장이 부여됩니다. 수시 추가 합격자도 등록과 관계없이 정시 지원을 할 수 없다는 점을 확인하고 해당 원서를 현명하게 사용하는 전략을 세워야 하는데요.

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방지를 위해서 다수의 대학이 논술, 면접, 실기 등 대학별 고사 일정을 변경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미리 인지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총 6장의 원서를 접수하기 전에 각 대학의 입시 일정을 미리 참고하여 일정이 겹치지 않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수시접수 전 필독사항!

1.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모두 필수로 작성해야 하나요?

먼저 공통원서는 수시 지원자라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필수사항입니다. ‘공통원서’에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국적, 주소, 이메일, 연락처, 학교정보, 환불계좌 입력란이 있으며, 입력된 내용은 지원하는 대학 모두에 공통으로 적용이됩니다.

다음으로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형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된다. 따라서, 작성 여부를 알고 싶다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모집요강을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공통자기소개서’는 1~3번은 공통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통원서’와 동일하게 입력한 내용을 불러와서 지원하는 대학 모두에 공통으로 적용이 됩니다.

혹시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 반드시 결제 전에 수정한 후 대학별 원서 페이지에 다시 들어가도록 하자. 그렇게 한다면 최근 ‘공통원서’ 혹은 ‘공통자기소개서’를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2. 원서만 저장하면 끝난 건가요?

원서접수는 원서작성 및 저장 후 결제까지 해야 완료가 됩니다. 결제 후 수험(접수)번호를 확인했다면, 원서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또한 2개 이상의 원서를 지원하더라도 각각 개별결제 하던 기존방식 이외에 일괄로 선택하여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묶음결제 기능이 있습니다. 단, 묶음결제는 각 대행사의 원서끼리만 가능함을 유의해야 합니다.

결제 시에는 신용카드 결제, 계좌 이체 뿐만 아니라 진학캐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진학캐쉬란 개인별 고유계좌에 입금한 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충전식 결제방법이니, 미리 충전을 해 놓는다면 보다 쉽고 빠르게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원서 외에 제출할 서류가 있나요?

지원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제출할 서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원서접수 완료 후 제출서류 목록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면 지원결격사항에 해당돼 불이익을 당하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원서를 잘못 썼는데 수정 가능 한가요?

전형료를 결제하기 전, 접수 사이트에서 원서 저장만 했을 경우에는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결제 후에는 수정이나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한 후 결제해야 합니다.

5. 작년 정시모집 때 접수했던 아이디로 로그인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진학사 원서접수 사이트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1년마다 회원정보를 삭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작년 정시모집 때 가입한 ID가 있더라도, ‘통합회원 가입’을 다시 해야 합니다. 통합회원 가입을 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모든 대학에 지원이 가능하고 개별회원, 즉 대행사별 아이디로는 각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대학에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도록 해야합니다.

※ 2021 수시 공통원서 접수’10계명

1. 반드시 지원자 본인의 개인 정보로 '통합회원가입' 할 것

2. 희망하는 대학과 학과의 전형 요소와 제출서류 등을 꼼꼼히 확인할 것

3. 원서접수 사이트(진학사 원서접수 등)에서 작년 수시와 올해 실시간 경쟁률을 확인할 것

4. 사전에 모집요강을 체크하여 필요한 제출서류를 준비하고 사진도 미리 스캔해 둘 것

5. 원서를 작성하고 [저장하기]하면 [내원서 보관함]에서 수정할 수 있다는 것

6. 늦어도 마감시간 1~2시간 전에는 원서접수를 완료할 것

7. 전형료 결제 후에는 원서를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할 것

8. 전형료 결제까지 해야 원서접수가 완료되며 수험(접수) 번호를 꼭 확인할 것

9.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마감 전까지 대학에 도착하도록 미리 발송할 것

10. 달력에 면접 등 전형 일정을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 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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