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헤나염색 부작용 알아보기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게요. 최근데 헤나염색 부작용에 관한 이야기로 관심이 집중 됐었는데요. 먼저 헤나는 네팔 인도 등에서 자라는 열대식물인 로소니아 이너미스 라는 이름을 가진 나무의 잎을 말린 가루에요. 헤나는 인도의 의학인 아유르베다에 의해 옛날부터 지혈, 부스럼, 피부병 예방등을 위한 약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헤나의 본고장인 인도는 행사날이나 결혼식날에 몸에 그림을 그리거나 머리를 염색할 때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세계적으로 뻗쳐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이 헤나가루를 통해 염색을 하는 '헤나염색','헤나방'이 유행을 했는데요. 국내100%천연원료 및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를 내세우며 성행중에 있습니다. 화학염색제로 이루어진 물질을 자주 사용하며 모발의 건강과 두피의 건강에 좋지 않으며 탈모의 원인이 될수도 있는데요. 몸에 좋은 천연성분인줄 알고 헤나염색을 했다가 많은 분드리 얼굴 및 피부가 검붉게 변하는 부작용을 겪고 있습니다.
먼저 헤나 염색을 하기 전에 천연100% 성분이 맞는지 인증서 및 검증을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요즘 불법으로 헤나염색을 시술하는 곳도 많고 과장홍보를 하는 곳이 많아서 사전에 체크를 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미용면허로 헤나샵 사업자를 신고했는지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불법 헤나염색 미용실을 운영하는 곳이 많이 때문에 '헤나샵'으로 사업자신고를 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시술전 알러지 유무 체크를 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시술자가 전문적인 의료 기술 및 진료실력을 갖추고 환자의 기본상태를 체크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더군다나 헤나염색 처럼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것은 사전에 알러지 체크를 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마지막으로 PPD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천연 헤나는 적갈색을 띄며 몸에 특별한 부작용이 없지만 블렉헤나는 파라페닐렌디아민 PPD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색깔을 강하게 하기 위해 첨가 시키는 물질로 충열과 화끈거림,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PPD는 임산부에게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품의약처는 위와 같은 상태를 방지하기 위해 헤나염색을 하기전에 패치테스트로 테스트롤 해보라고 권장했는데요. 일각에서는 패치테스트를 했음에도 부작용이 나타났다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헤나염색을 하기전에 피부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를 꼭 하시고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만 헤나염색 부작용 알아보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