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뇌 속 청소부 세포 발견 치매치료

by 영화나들이 2019.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뇌 속 청소부 세포발견 치매치료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과학연구원인 IBS는 자기조립연구원인 장영태 연구단은 살아있는 동물의 머릿속 뇌에서 아교세포 활동을 추적하여 관찰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뇌 세포 중 약 15%를 차지하는 미세 아교세포는 흔히 사용하지 않는 시냅스란 세포를 없애므로 뇌의 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뇌 속에 들어온 뇌 세포난 병원체에 관한 불순한 쓰레기를 처리하는 일종의 청소부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미세 아교세포 활동은 파키슨 병이나 알츠하이머 같은 신경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세계 연구진은 형질의 변환 없이 간단한 미세아교세포를 체크할 수 있는 형광물질을 찾아냈습니다. 그중 세포 선택성이 제일 강력한 물질은 CDr20(Compound Designation red 20)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장영태 부연구장은 형질전환을 사용하지 않고 살아있는 개체의 뇌 안의 미세 아교세포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최초의 형광물질을 찾아낸 것 이라고 알렸습니다. 



다른 뇌세포에서 발견되지 않던 특이한 효소와 시너지 효과를 내는 형광물질인 만큼 잘 연구하여 최종적으로 뇌 질환 치료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치매치료를 할 수 있는 치료제가 잘 개발되길 바랍니다. 이만 뇌 속 청소부 세포 발견 치매치료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