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증상에 관한여 확실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직까지도 코로나 감염자가 많이 속출되는 가운데, 내가 혹시 코로나에 걸린게 아닌지 의심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로 감기인지, 독감인지, 코로나인지 확실히 체크해보시길 바랄게요.
1. 목 아픔
2. 발열 증상
3. 근육통과 피로도
4. 예외적인 증상(설사, 콧물, 객혈 등)
1. 목 아픔
코로나 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첫번째 증상은 목아픔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가장 쉽게 보이는것은 마른기침이 나면서 인후염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 같은 경우 목아픔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증상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렵고, 마른기침이 나오면서 숨이 가빠지고, 폐렴증세가 같이 나타난다면 코로나 증상으로 인한 목아픔으로 의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2. 발열 증상
코로나 증상의 두번쨰로는 발열입니다. 우리 몸의 온도는 대부분 36.5도 ~ 36.8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만약 38도 이상의 고열이 3일 동안 유지된다면, 코로나 의심증상이므로 꼭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일반 독감의 경우 급속도 발병하며, 목아픔, 기침, 고열, 콧물, 관절통, 두통 등이 나타나며, 감기는 독감에 비해 천천히 미열, 콧물, 기침, 목 통증 등이 며칠동안 지속됩니다.
3. 근육통과 피로도
코로나 의심증상으로 근육통과 피로가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 폐렴증세 확진 이전에 공통적으로 근육통이 있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오면 면역시스템이 가동되는 원리이지만, 사이토킨(Cytokine)이 과하게 분비될 경우 과민반응으로 근육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헤모글로빈 수치가 떨어지면서, 발열과 오한, 근육통까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으로 두통과 피로증세도 의심증상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코로나19의 증상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두통은 스트레스와 피로만으로도 충분히 발현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이며, 일반적인 감기로도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머리가 깨질 듯한 극심한 두통이 며칠동안 지속된다면, 코로나의 2차 증상일 수 있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4. 예외적인 증상
단순감기와 독감 코로나 증상에 관한 정리입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앞서 살펴봤으며, 예외적인 증상으로는 가래, 두통, 객혈, 설사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 제 주위에서도, 설사가 나서 코로나가 아니냐 걱정하셨던 분이 있었는데, 그냥 장염이었습니다.
발열과, 마른기침, 폐렴과 같은 증세가 보일경우 코로나 증상으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외에 일반적인 증상으론 3~4일 정도 집에서 쉬시면서 증상을 체크하시고, 시간이 지나도 증세가 호전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선별 진료소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증상이 의심될 때는, 등교나 출근을 자제하며,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를 지켜봅니다.
이후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질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셔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기위해 손씻기, 얼굴만지지 않기, 기침예절, 사람많은곳 방문자제, 마스크 착용 등 기본수칙을 지킴으로서 코로나도 예방하고 하루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코로나 증상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