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방학에 무엇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열심히 학교생활을 한 후에 방학은 훌쩍 찾아옵니다. 방학을 하면 좋긴하지만 막상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하며 시간만 보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방학에 어떤 것을 하면 좋을지에 대하여 같이 알아보고 의미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1. 휴식
한 학기를 열심히 한 후엔 뭐니뭐니해도 일단 몸의 회복을 위해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여러분의 몸과 머리는 한 동안 쉴 새 없이 달렸습니다. 경우에 따라 번 아웃 증후군에 도달한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방학을 시작하시면 다른 계획들 보다 먼저 휴식을 취해 줌으로서 몸과 마음의 안정을 먼저 찾기를 권해 드립니다.
2. 여행
열심히 일 한 당신 떠나라! 라는 문구가 있을 만큼 학기가 마치고 긴 방학 동안 여행을 가는 것을 추천 해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심신의 회복은 물론 고민거리나 미래에 대한 방향의 문제 등 큰 문제들이 여행을 통해서 해결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면 완전한 타지에 사로잡혀 이방인의 삶을 경험할 수 있지만 국내여행도 좋습니다! 일단은 자신의 삶에서 한 발짝 벗어나 새로운 환경과 공기를 맞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어학점수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학점수를 딸 수 있는 황금같은 시간이 바로 방학입니다. 토익, 토플, 토스, HSK 등 다양한 어학 점수가 있는데요. 기본 실력이 뛰어나신 분들은 학기중에 같이 준비하셔도 무리가 없으시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3주에서 8주는 준비해야 어느정도 상위권 점수를 달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방학동안 어학점수를 따는 팁은 짧고 굵게 준비해서 방학동안에 점수를 따는 것입니다.
4. 다이어트
학기중엔 공부를 하느라 다들 몸 관리에 소홀 하셨을 텐데요.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분이면 평소에 몸이 좋으시겠지만 대부분 살이 조금씩 쪄 계실 겁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셨던 분이라면 홈 트레이닝 및 헬스로 운동에 관심이 별로 없으신 분들은 여름엔 수영이나 서핑, 겨울엔 스키나 보드등 계절에 맞는 재밌은 운동도 많으니 방학동안에 몸짱이 되기위해 노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독서
방학동안에 읽고 싶은 책을 읽기에 최적의 시간입니다. 문예창작학과 출신인 저도 학기중엔 학교 과제 및 시험을 위해 읽어야 할 책들이 많기 때문에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은 잠시 중단해야 합니다. 다른 과이신 분들도 학기중에 듣는 과목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독서를 위한 시간이 많이 없으실 겁니다. 방학동안에 읽고 싶은 책을 읽으며 마음의 교양도 쌓으면 멋진 방학이 되실 것입니다.
6. 아르바이트
방학동안에 하고 싶은 것이나 사고 싶은 것들을 위해 혹은 학비를 위해 많은 분들이 아르바이트를 하는데요. 카페, 음식점, 의류점, 영화관, 편의점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가 있습니다. 특히나 겨울엔 스키장 아르바이트가 고수익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악기
평소 악기배운는 것에 관심이 많으 셨던 분들에게 방학동안에 악기를 배우기 좋은 시간입니다.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 대부분 악기들이 어느정도 연주하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방학기간중에 악기를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학 때 하면 좋은 것들에 대한것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사실 그냥 방학때 편하게 놀고 쉬셔도 됩니다. 굳이 억지로 무언가 해야겠단 압박은 안 가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꼭 무언가 하지 않고 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무언가 해야 할 목표가 있는 분들이라면 그 목표를 위해 방학동안에도 열심히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 이만 방학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