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후기

홍대 바다생고기 후기입니다!!

by $%$%@#*( 2019.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방어가 제철이라 방어가 먹고 싶었는데요. 마침 어제 홍대에 가서 저녁을 먹을일이 있어 방어횟집을 찾다보니 바다생고기 라는 횟집이 있더라구요. 검색해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구성도 푸짐해 보여서 홍대 바다생고기에 방어를 먹으러 갔습니다.



홍대입구역 7번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걸어오니 바다생고기 간판이 보였어요.



간판에서 보투 뭔가 옛날 조명 레트로 느낌이 풍겨옵니다.



역시나 입구에 들어서니 8090세대 느낌의 레트로 느낌의 인테리어였어요. 조명포인트 부터 RGB의 기운이 강력합니다.



벽면엔 옛날 영화 포스터가 붙여져 있네요.



레트로 느낌에 흠뻑 취합니다.



에어컨 디자인도 범상치 않습니다. 다양한 스티커를 붙여 화려하게 장식 했어요.



간판에서도 테라와 참이슬이 보였는데 주류칸도 그렇게 되어있네요. 한라산이 눈에 뜁니다.



홍대 방어 맛집 바다생고기는 이렇게 낙서도 할 수 있네요. 여러 낙서를 보다가 살아있는 듯한 피카츄를 봤습니다. 미술선생님이 왔다갔다 봐요.



새마을 완장, 지각생 완장 등도 인테리어로 있습니다. 완장을 차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분위기가 좋아서 훨씬 편하게 저녁을 먹을 수 있었어요.



방어를 주문하려고 메뉴판을 받았습니다. 메뉴판이 결재서류였어요 ㅋㅋㅋ



제일 먼저 눈에 띄는게 셋트메뉴 였습니다. 방어회와 고등어회, 해산물전골, 돼지갈비찜 모두 나오는게 58,000원 이더라구요. 저희는 이게 훨씬 이득인 것 같아 셋트메뉴를 시켰습니다.



그 외에 단품메뉴로 회와, 곱창전골, 술찜, 스지탕도 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와 소주 칵테일도 있었습니다. 원래 소주를 마시려고 했는데 한라산 칵테일은 어떨까 궁금해서 한라토닉을 시켜봤어요.



그 외에 주류와 음료입니다.



기본 반찬인 오이가 나왔어요. 원래 오이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고소한게 맛있더라구요.



세트메뉴 대방어사시미 + 해산물전골 + 매운갈비찜 중에 해산물 전골이 가장 먼저 나왔습니다. 구성이 말도 안 됩니다. 홍대 바다생고기가 홍대 횟집중에서 제일 최강가성비인 횟집 같습니다. 



가리비 조개 보이시나요...엄청 많이 나옵니다. 가리비 조개로 싸울 일 없어요.



꽃게, 낙지, 가리비,꼬막, 홍합, 키조개,등 엄청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 가있어요. 정말 국물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해산물전골이에요.



요즘 제철인 석화도 같이 있습니다.



해산물들이 전부 큼직큼직 한게 좋았어요. 어느정도 익으면 사장님이 직접 손질도 해주셔서 너무 편리했습니다.



해산물 전골을 먹다보니 제일 기대하고 고대하던 대방어회, 고등어회가 나왔습니다.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네요.



단언컨대 홍대 방어 맛집입니다. 두께며 양이며 혜자스러웠습니다. 



대방어회, 고등어회와 함께 날치알, 쌈장, 백김치, 마늘,고추, 부추, 깻잎, 상추가 같이 나왔습니다.



해산물전골과 회의 한 샷입니다. 엄청 푸짐하네요.



크... 아직 갈비찜 나오지도 않았는데 58,000원 가격 실화입니까?



제주도 에서만 먹었더 고등어회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방어회뿐만 아니라 고등어회까지 함께 먹을 수 있다니 이 가격에 이런 구성이 놀라웠습니다.



다음은 기대했던 방어회를 한 점 올려 깻잎에 쌈싸 먹었습니다.



엄청 두툼하고 맛있었어요. 레트로 분위기에 퀄리티 좋은 방어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홍대 바다생고기로 오시면 될 듯 합니다. 



마시다보니 술이 딱 생각났습니다. 한라토닉 셋트입니다.



이렇게 주사기도 하나 주시더라구요. 한라산에 토닉워터를 일대일로 섞고 주사 한 방울 떨어뜨리면 완성!



안에 사탕도 있어서 한라산의 술맛, 토닉워터와 레몬의 상큼한 맛, 사탕과 주사기소스의 달달한 맛이 섞여 다양한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었어요!



주사기로 한 방울 톡! 홍대 방어 맛집 바다생고기의 시그니처 술 한라토닉 완전 강추입니다!!



한 잔 하고 또 방어회 한 점 먹습니다. 



안주도 너무 맛있고 술도 맛있으니 계속 들어갑니다.



한참 먹는 사이에 갈비찜이 나왔습니다. 들깨시레기가 함께 나와 엄청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생선과 전골만 먹으면 아쉬울 수도 있는데 고기파를 위한 갈비찜도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기도 좋아해서 회와 고기를 함께 먹는 구성이 알차고 좋았어요.



대방어사시미 + 해산물전골 + 갈비찜 모두 나온 풀 샷입니다. 상다리 부러질 듯 한 구성이 58,000원 입니다.



둘이서 먹었는데 먹어도 먹어도 줄지않는 양이었어요. 근처에 연남동바다회사랑은 이렇게 먹으려면 10만원이 넘었던 거 같은데 거기에 비해 가격이 절반입니다.



다시금 힘을 나게 해주는 인테리어입니다.



오늘은 홍대 방어 맛집 홍대 바다생고기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 봤는데요. 분위기, 맛과 양, 가격 부분에서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었습니다. 방어회 + 고등어회 + 해물전골 + 갈비찜을 58,000원에 저렴하고 행복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방어회 땡기시는 분들은 홍대 바다생고기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02-6052-9098 매일 18:00 - 03: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