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추천

재난지원금 사용처

by $%$%@#*( 2020.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정부에서 긴급재난 지원금을 주고 있는 상황인데요. 혹시 신청 못 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 신청하시구요. 재난지원금 받으신 분들은 재난지원금 사용처가 어디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백화점, 대형마트 사용가능?

2. 편의점 사용가능? 

3. 프랜차이즈 사용가능?

4. 배달의 민족, 스타벅스, 인터넷 결제는?

1. 대형매장

먼저 대형매장인 백화점, 이마트, 하이마트 등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곳들은 대형매장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소상공인을 위한 사용인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마트가 사용이 가능할까요? 하나로마트, 하모니마트, 전통시장, 재래시장, 동네마트, 소형마트가 사용 가능합니다. 이는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사용처이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분류됩니다.

2. 편의점

다음으로 편의점 사용입니다. gs25,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편의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영점은 안 되고 가맹정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신청한 지역 서울이면 서울지역 내의 편의점, 경기도 신청이면 경기도 지역내의 편이점, 각 지역만 사용이 가능하니 다른 지역 가셔서 결제하시면 안 됩니다.

3. 프랜차이즈 매장

다음으로 프랜차이즈 매장입니다. 파리바게트,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뚜레쥬르, 올리브영 등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프랜차이즈 매장도 직영점은 안 되고 가맹점만 가능하니 유의해서 사용해주세요. 신청한 지역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은 편의점과 동일합니다.

4. 배달의민족, 스타벅스, 인터넷결제

안타깝게도 배민, 요기요인터넷 결제는 불가합니다. 하지만 배달을 시키고 배달원을 직접 만나 카드결제를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는 다른 지역에서는 불가능 하고 서울에 있는 스타벅스는 사용가능합니다. 이는 스타벅스가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기 때문에 결제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또 한 KT는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알려줄 수 있는 링고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KT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외식업체와 편의점 등에서 대부분 사용할 수 있지만, 본사 소재지와 가맹점 주소, 운영 방식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주며 이 가게사 사용처인지 아닌지 쉽게 알려주고 가게의 율을 높이기 위해 이렇게 재난지원금 사용처 무료알리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