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북상중인 태풍 콩레이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선한 가을날씨에 갑자기 태풍이 몰아쳐서 당황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제 25호 태풍인 콩레이는 (KONG-REY)는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270km부근 해상에서 우리나라 쪽으로 올라오는 태풍입니다. 오늘은 태풍 콩레이의 예상경로와 어떤 피해 예상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콩레이는 북북서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늘인 10월 5일 21시에 서귀포 남서쪽 약 190km해상을 지날 예정이고 내일 오전 10월6일 9시에 부산 남서쪽 약 160km부근 해상을 지날 예정입니다. 태풍의 크기와 바람의 영향은 '중'크기의 태풍으로 태풍 콩레이가 가벼운 태풍이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태풍 콩레이의 예상경로 입니다. 애초엔 10월7일즘 우리나라를 지나 갈 것으로 예상이 되었지만 가속도의 영향을 받아 하루 빠른 10월 6일 우리나라 남쪽을 지날 예정입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과 오전이 고비인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태풍 콩레이로 인한 피해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양경찰청은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제주, 남해, 동해, 서해 지방해경청은 비상근무를 돌입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해경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조업 중인 원거리 어선 63척을 내항으로 대피 조치를 내렸으며 조업 활동 자제 공문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태풍 콩레이로 인해 10월 5일 오후부터 제주공항이 폐쇄되었습니다. 오후 4시쯤부터 거세지는 빗줄기로 인해 국내선 66편, 국제선 1편 총 67편이 결항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항공편이 다시 열리는 것은 10월 6일 우리나라가 태풍 콩레이의 직접적인 영향권을 벗어나는 속도에 달려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세계인의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 BIFF 일정이 취소 되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측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해운대 비프 빌리지 야외무대에서 진행 될 예정이었던 야외무대인사와 핸드 프린팅, 오픈 토크의 장소가 영화의 전당 두레라움 광장 및 영화의 전당 내 아주담담 라운지로 변동되었다고 알렸습니다.야외샹영 예정이었던 영화는 12일까지 상영보류 되었습니다.
제주도 같은경우엔 태풍 콩레이의 비상경보문자를 주민들에게 보내며 농작물 관리, 선박 및 비닐하우스 결박, 안전 귀가등에 대한 안전권고문자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태풍 콩레이의 예방방법으로 콩레이의 예상경로와 시간을 예측하고 비상연락망과 대피장소를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가정집은 집 주변의 배수구나 하수구를 점검하고 막힌 곳이 없는지 확인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농촌 지역은 용,배수로를 점검하고 논둑을 점검해 물을 조정해야 합니다. 해안지역에 계신분들은 어구와 어망 등을 안전하게 옮기시고 단단히 묶어 두셔야 합니다. 고층건물에 계신 분들은 유리창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창문을 꼭 닫고 흔들리지 않는지 점검하신 후 흔들리면 종이 등을 끼워 단단히 고정 시키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태풍 콩레이의 예상경로와 정보, 예방방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오늘과 내일이 한반도를 지니가는 날이니 모두 안전에 대비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 태풍 콩레이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