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데몰리션에 관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을 찍은 감독의 2015년에 낸 작품인데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에서와 지난 연출작에서도 그랫듯이 서서히 감정선을 이끌어 내어 이내 관객들에게 울림을 주는 작품을 준비해 보여 주었습니다. 데몰리션은 파괴란 단어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고나서도 다시금 찾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데이빗과 줄리아는 어느 파티에서 만나 서로 호감을 가지고 만나게 됐습니다. 둘의 만남은 순조로웠고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줄리아의 아버지 필과 함께 투자자산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함께 드라이브를 하던 데이빗과 줄리아는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데이빗은 작은 외상 후 살아남았지만 줄리아는 죽게 됩니다.
줄리아의 죽음에 줄리아의 부모님 데이빗의 부모님 회사동료들 모두 충격에 빠지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데이빗은 무덤덤합니다. 장례를 치른 다음 날 부터 오히려 더 일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이며 주위사람들을 당황시킵니다.
줄리아가 죽은 후 삐그덕 대던 화장실 문을 부시고, 물이 새는 냉장고를 분해하고, 지하철을 급 정거 시키는 등 이상행동을 보이는 데이빗. 데이빗의 이상행동을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던 장인어른 필은 데이빗에게 잠시 쉴 것은 권유합니다.
데이빗은 줄리아가 교통사고 후 이송 된 병원에서 자판기를 이용하려다 내용물이 나오지 않은 자판기 때문에 컴플레인 편지를 자판기 회사에 보내게 됩니다. 사실 데이빗은 컴플레인을 한 것을 넘어서서 자신이 여태껏 꺼내지 못 한 마음들과 상황을 써내려 갔습니다. 데이빗은 컴플레인 편지를 보내면서 서서히 자신의 마음을 꺼내고 있었습니다.
자판기 회사의 CS를 담당하던 캐런과 편지와 연락을 주고받던 데이빗은 캐런과 서서히 친하게 지내게 됩니다. 캐런은 초등학생 아들을 한 명 두고 있었고 남자친구과 함께 지내고 있었습니다. 데이빗과 캐런, 캐런의 아들인 크리스는 서로의 아픔을 관계를 통해 치유하고 있었습니다.
데이빗은 크리스와 함께 자신의 결혼생활이 담겨 있던 집을 파괴하면서 서서히 자신의 감정과도 대면할 용기를 가집니다. 크리스의 대담함과 자유분방한 모습과 함께 데이빗은 아내에 대한 감정을 크리스는 성정체성에 대한 답답함을 서로 풀어갑니다.
어쩌면 데이빗은 사랑했던 아내를 잘 챙겨주지 못 한 죄책감을 들여다 볼 용기가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감정을 마주할 자신이 없었기에 혹은 아내를 잃은 슬픔을 마주할 자신이 없었기에 도망치고 이상행동을 벌인지 모르겠습니다. 캐런과 크리스와 함께 지내며 서서히 감정에 마주한 데이빗은 아내를 늘 곁에 있었던 아내의 소중함을 느끼게 됩니다.
줄리아의 아버지 필에게 찾아가 데이빗은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말하며 줄리아의 유산을 장학금 제단으로 설립하지 말고 줄리아를 기억할 수 있는 회전목마를 만들자고 제안합니다. 효용가치가 없는 것은 가차없이 버리던 데이빗에게 이례적인 제안이었습니다. 데이빗의 진심을 느낀 장인어른 필은 제안을 수락합니다.
데이빗의 바람대로 줄리아를 기리는 회전목마를 설립하게 됩니다. 데이빗은 삶의 익숙함에서 모른채하고 내팽겨쳐 뒀던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며 줄리아의 사랑과 소중함에 대해서도 깨닫습니다. 데이빗은 어릴적 사소한 꿈이었던 달리기에서 1등하기를 이제서야 몸으로 실천하며 자신의 마음에 한 발짝 더 마주합니다.
영화 데몰리션은 결과에 나올법한 아내의 죽음을 극 초반에 배치함으로서 극적인 상황전개를 영화내용의 주된 주제로 삼는것이 아니라 이를 통한 주인공 데이빗의 감정변화를 주된 내용으로 삼았습니다. 초반 이후 큰 사건이 데이빗에게 생기지는 않지만 관객들은 데이빗의 감정을 서서히 따라감으로서 마침내 데이빗이 자신의 감정을 마주할 때 쌓아뒀던 감정을 풀어놓게 됩니다. 데이빗의 솔직한 모습에 무너질 때 우리도 함께 공감하게 됩니다.
죄책감 때문에 솔직하지 않은 적 있나요 그럴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마주한다는 것, 또 그게 죄책감일 때는 더욱 더 그렇습니다. 그렇게 하면 좀 더 멋져 보이고 쿨 해 보이기도 하니까요. 흔히 하는 말 익숨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자는 말은 자신의 마음을 용기있게 마주할 때 지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만 영화 데몰리션 후기, 추천, 리뷰에 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