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캡틴 아메리카2 윈터솔져에 관한 영화추천 및 영화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토르를 포스팅 하다보니 마블에 관한 영화를 갑자기 포스팅하고 싶더라구요. 특별히 캡틴 아메리카2는 마블 히어로 영화에 별 관심이 없던 저에게 관심과 호기심을 일깨워준 영화입니다.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는 어벤져스 임무가 마무리 되고 쉴드에 소속되어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닉퓨리(사무엘L.잭슨) 에게 블랙위도우(스칼렛 요한슨)과 함께 납치 된 쉴드의 배를 구출하라는 임무를 받습니다.
캡틴은 작전을 수행하는 도중 블랙위도우가 따로 정보수집 업무를 하는 것을 보고 의심이들어 닉퓨리에게 따집니다. 닉퓨리는 캡틴에게 인사이트작전 - 쉴드에게 위협이 될 만한 인물을 미리 제거하는 작전을 듣게 됩니다.
닉퓨리는 인사이트 작전에서 발견 된 인물 윈터솔져 버키(세바스찬 스탠)에게 암살을 당하게 됩니다. 캡틴은 임무를 수행할수록 이상하게 쉴드의 공격을 받았고 알고보니 쉴드는 오래 전 하이드라에게 잠식을 당했으며 인사이트 작전 또 한 하이드라에게 위협이 되는 인물을 제거하는 것이었습니다.
캡틴은 버키가 자신의 오래 전 친구였던 것을 알게되고 쉴드에게 배신 당하며 큰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다행히 닉퓨리는 죽지 않았고 닉퓨리와 재회한 캡틴은 쉴드를 공격하기로 결정합니다. 그 중간에 자신의 절친인 버키가 있어 버키와의 싸움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캡틴은 버키를 기억하지만 버키는 캡틴은 기억하지 못 했습니다. 쉴드를 파괴하는 극적인 대치 상황에서 캡틴은 버키에게 끝까지 대화를 하며 자신이 친구라는 것을 얘기합니다. 버키는 캡틴을 사지까지 몰고가지만 캡틴과의 대화를 통해 기억을 되찾고 캡틴을 살려 보내줍니다.
캡틴 아메리카2 : 윈터솔져가 매력적인 이유는 이전 마블의 영화와 달리 히어로의 인간적인 면모를 잘 드러내서 입니다. 마블영화의 캐릭터 특성상 액션위주에 화려하고 오락적인 요소가 많이 있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2 : 윈터솔져는 조직에 대한 친구에 대한 영웅이 아닌 흔한 사람들이 가질만한 고민을 잘 표현했습니다.
다음으론 캡틴 아메리카 히어로의 정체성 확립입니다. 아이언맨, 토르, 헐크 등에 비해 매력적이지도 않고 특별한 힘도 없어보이는 캡틴 아메리카가 왜 캡틴인지 의문을 가진신 분들도 많습니다. 캡틴 아메리카2 : 윈터솔져에서 그 해답을 좀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캡틴의 남다른 힘과 초능력이 아닌 올곧고 바른 신념이 그가 캡틴이 될만한 이유인 것을 보여줍니다.
마블의 길고 긴 시리즈 중에 캡틴 아메리카2 : 윈터솔져에선 캡틴 아메리카가 왜 캡틴이며 그의 진면모를 알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다크나이트 처럼 심오한 히어로 영화는 아니지만 기존 마블에 영화의 화려한 오락적인 액션과 영웅의 무거운 고뇌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이만 영화 캡틴 아메리카2 : 윈터솔져에 대한 영화추천, 영화후기, 영화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